jpg

[한화이글스 23시즌 결산] 마음 가는 사진 모음

orange romance 2023. 12. 30. 09:33

한 게 야구 보기밖에 없는데 2023년이 끝난대요
야구장 너무 많이 다녀서 결산... 가능할까? 싶었는데
기록 안 하면 제 1년 기록이 홀랑 날아가는 거잖아요
열심히 기억해서 꾹꾹 눌러 담아봤어요
친구가 블로그 올린 거 보는 느낌으로다가 구경하세요
시답잖은 얘기 하니까요…..
 
올해는 진짜 엄청 길어요(야구장을 더 다녔어요.. 왜지..)
혼자 생각했던 이야기들도 잔뜩 덧붙여 봤어요!

👥 : 저 사람 야구 진짜 좋아하나ㅂㅏ.....
 
사진들은 꾹 누르면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채은성

 
시즌 초반에 은성선수만 보이면 우와.. 신기하다… 하면서 찍어댔어요. 사실 전 아직도 채은성이 우리 팀? 이렇게 살아요. (근데 진짜 신기해요ㅋㅋㅋㅋㅋㅋ 주황색 유니폼 입는 채은성 뭐지? 이래요) 2년 차쯤 되면 익숙해지겠죠? 낯을 지독하게 가리는 스타일••• 안치홍 김강민 선수들이랑도 혼자서 친해지길 바라 열심히 찍어야 해요 저ㅋㅋㅋㅋ 쓰면서도 신기하네,,


정은원 김태연

 
사직을 연경 때 처음 가봤는데 중테 앉으니까 선수들 대기 타석이 잘 보였어요! 어디든 그렇겠지만 (〃⌒▽⌒〃)ゝ 무언가 유독 동글동글한 헬멧을 더 자주 구경할 수 있었던 구장이에요. 앞에서 보면 타이‎밍 잡는다고 엄청 진지한데 뒤에서 보면 둥글하니 다른 느낌 나서 이런 모습 찍는 것도 재밌어요!
 

최재훈

 
오래 보고 싶은 뒷모습….♡ 24년엔 이준이가 시구를 하러 올 수 있을까요? 비 진짜 눈치 없어~~~~~! 아빠가 또 아기 맞춤 멋쟁이 프레이‎밍 해 줬으면 좋겠다. 이것만 기대하면서 살아야지.

 

문현빈 정은원

 
선수들은 아웃카운트 까먹으면 안 되니까 수시로 공유하는데, 그거 내야에서부터 외야로 착착착 퍼져 나가는 거 보고 있으면 이래서 직관 다니지~ 싶어져요. 작전도 막 알려주고 코치님들이 위치 조정 신호 보내는데 못 보고 있으면 취취 불러서 확인하라고 해주고! 이 사진은 은원선수랑 현빈선수 둘이 아카 확인하고 있는 모습이 좋아서 헤헤 넣어봤어요. 앞에 포커스 뒀을 때 뒷사람 실루엣 담기는 거 좋아해요.
 
 

박준영


이 날 준영선수 던지는 거 보고 집 가는 길에 메모장에 <준영 잘해서 좋았어 앞으로도 이렇게 꿋꿋하게 해내기를!> 이렇게 적었어요. 어려운 부분도 많을 테고 마음대로 안 되는 일도 많겠지만 잘 열심히 이겨내고 꾸준히 본인 공 던질 수 있는 투수로 컸으면 좋겠어요. 갠적으로 22신인들 좋아해요! 이유는… 왜일까요?🤔 첨부터 다들 반가웠어요. 같이 밥 먹으면서 수다 떠는 콘텐츠도 재밌었구 춤 배우는 것도 좋았고.. 허허 다들 잘 됐으면 좋겠네요 ˆᴗˆ♡
 
 

이태양


 태양선수 몸 풀기 루틴 같거든요?
 매번 감탄해요.. 호리호리 롱다리 투수 .ᐟ.ᐟ.ᐟ
 
 

한화이글스

 
이건 제가 본 시즌 첫 파이팅 ~! (오그레디 잘 사니..?) 시범 경기를 1위로 끝냈던 귀엽고 깜찍한 팀은 어디 가고 개막하자마자 또 연패를 하던 이글스입니다. 기사 막 시경 1위팀 어떻게 된 거냐 이런 것만 뜰 때 ◠‿◠ 시경 때 팀 분위기 진짜 좋고 웃음 넘쳤는데 이땐 좀 어수선했어요. 하하 스미스가 첫 경기부터.. 그렇게 되고... 여러모로 꼬일 대로 꼬여서.. 우리가 놀란 만큼 선수들도 놀랐겠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ㅡㅡ!! 저 이 날 일찍 들어가서 앉아있는데 팬들한테 공도 주시고 그랬어요.. 원정까지 와 준 것이 고마웠던 것 같은… 그런데 지금도 계속 생각날 정도로 좋았어요! (*ૂ❛ัᴗ❛ั*ૂ)
 
 

정은원


 살랑 🍃
 
 

문현빈 윤산흠
문현빈 박정현

 
 현빈이가 어떻게 선배가 되는 건데요….
정현이가 선배인 것도 안 믿기는데 시간 왜 이렇게 빨라요..
시환이도.. 은원이도…
 내 시간 돌려내

 

페냐

 
꽃가루 사라지고 던졌던 공들이 참 좋았는데 말이죠! 내년도 파이팅>.< 손에 피 안 났음 좋겠다.. 아프지 말고 건강히 잘해 봅시다~!
 
 

정은원

 
저 이렇게 널찍하게 두고 찍는 것도 엄청 좋아해요. 현장감이 더 담기는 것 같아서요! 중계나 망원카메라 확대 컷으로는 사람이 큼직한데 야구는 사실 넓~은 야구장에서 그에 비해 작은 사람이 더 작디작은 공치고 잡겠다고 뽈뽈 돌아다니는 스포츠잖아요ㅋㅋㅋㅋㅋㅋ 이런 거 찍을 땐 야구장의 일부로써 선수가 담기게 돼서 재밌어요.
 
 

오선진

 
교체로 들어와서 라이온즈 팬 분들한테 인사하는 모습 :> 이 사진을 좋아하는 이유는 사진을 뒤를 자세히 보면 삼성 팬분들이 선진선수 반겨주고 계시거든요. 그게 좋아요~ 저도 사랑이 가득 느껴지게 인사할 준비하고 있을래요 🥹 인사해 주셨음 좋겠다… 씩씩하게 잘 살라고 꼭 더 잘 지내라고 손 흔들어 드릴래요.

 

노시환

 
스윙 궤적이 넘•• 아름답지 않아요?
예술점수 있으면 이걸로도 상 받았음 솔직히


노시환

 
2023년 홈런 1개일 때 찍어둔 전광판. 홈런 6개 칠 때도 딱히 의심하지 않았던 사람이긴 한데 갑자기 올해 홈런왕을 할 거라고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 도 튼 사람처럼 치는데 재능이 생각한 것보다 더 대단한 사람인 것 같아서 자주 감탄했습니다. 홈런 한 10개는 직관한 것 같아요🤔 저 직관 경기 내역 정리는 언제 할 수 있을까요 ^.^ 아직도 승률을 몰라요.
 
 

채은성

 
외야수 시절....
🔒저 우리팀 외야수 한 자리 안정화 되는 줄 알았잖아여
 
 

한화이글스

 
연패 중이라 꼭 이겼어야 하는 상황이고.. 다들 열심히 했는데 제 기억으론 아마 역전을 당했던 것 같아요(익숙) 아닌가 계속 역전 기회를 놓쳤나…. 결국 중간 파이팅 시간을 가졌습니다. 경기가 제일 안 풀리고 있다는 신호ㅋㅋㅋㅋㅋ 할 수 있는 게 없어서 그래요 힘내….💭 이러구 있었어요. 바보가튼 사람들아…

 

한승주

 
지고 있을 때 서러운 거 1개. 비까지 온다. 이러면 진짜 하늘까지 우릴 버리나 소리가 절로 나오고 응원단도 안 오는 구장에 있으면 배로 슬퍼지는데… 이날 승주선수 피칭이 기가 막혔어요. 마음 치료 완료 (´▽`) 폭우 쏟아져서 다 위로 대피하는데 꼭 담고 싶어서 우산 들고 카메라 들고 묘기 쇼 펼쳤습니다.
 
 

노시환

 
비 오는 날의 야구장 참 아름답지 않나요•••? 전 가끔 눈 오는 날의 야구를 꿈꿔요. 물론 실현가능성이 현저히 떨어지겠지만 ~…
 
 

문현빈 남지민 한승주 박정현

 
이글스 특징: 지고 있다가 마지막 이닝에 갑자기 출루해서 사람 또 기대하게 함. 현빈선수가 마지막 아웃카운트였답니다. 기회 못 살린 게 너무 아쉬웠는지 한참 삐죽 대고 있었는데 어린 선배들이 열심히 챙겨 들어가서 너무 따수웠어요. 현빈선수는 23신인 중 거의 혼자 시즌 소화했는데 형들이랑 붙는 시너지가 더 좋아서 그런가 잘 못 느꼈던 것 같아요. 형들이 볼하트 시키면 열심히 해드리면서 잘 지내던데요 ㅎㅅㅎ
 
 

최재훈

 
검은 장비 차시는 거 처음엔 어색했는데 보다 보니까 더 위협적으로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하고 멋있더라고요!
 
 

정우람 강민호

 
 베테랑들 우정 짱
 
 

한화이글스


시환선수가 팬들 사인해 드리다가 파이팅 늦어서 다 쳐다보는 건데 이 사진도 정말 좋아해요 ⸝⸝ʚ̴̶̷̆ ̯ʚ̴̶̷̆⸝⸝  형들 많이 보이는 것도 좋고 예뻐라 하는 것도 느껴져서요. 물론 내용 들어보면 너 늦었으니 커피사라 ㅋ 이런 거겠지만 사진은 아름다운 분위기로 나왔으니까 대강 마음대로 생각하겠습니다。
 
  

정은원

 
폴랑폴랑
저 표정 너무 익숙해요
팬분들이 정은원선수~ 부르면 뻘쭘하게 🙂!☺️~

 

문동주

 
동주선수는 관절에 기름 칠해진 것처럼 폼이 부드러워요. 춤도 부드럽게 추잖아요(ㅎㅎ) 전 개인적으로 딱딱하고 와일드한 폼에 미적 아름다움을 느끼는… 취향을 가진 사람이라 투구폼이 내 스타일이다! 까진 아니지만 저 사람 야구는 끝내주게 잘하겠다 이 생각은 늘 들었어요. 실제로도 끝내주게 잘함 (*•̀ᴗ•́*)و ̑̑


김인환

 
1루 베이스 밟기 전 돌아 들어오는 장면 좋아해요 .ᐟ
알파카 보호장비 너무 귀여움 ㅠㅅㅠ 늘 응원하고 있습니다~
성실함이 다 이긴다!!

 

이태양

 
태양선수 사진 보정하다 보면 혼잣말로 어우 훤칠해 와 여전하시네 하게 돼요. 말 안 하시고ㅋㅋㅋㅋㅋ 조용히 있으면 미남이신데 입 열면 은성선수처럼
 

 
이렇게 빤히… 쳐다보게 돼요. 저는 범접할 수도 없는 EEEEE인간이세요.... 그래도 놀 줄 아는(?) 센스 있는 분이 팀에 있어서 좋아요. 인생의 특별한 순간들은 다 뭔가를 굳이굳이 해보는 데서 생긴다고 하잖아요. 팀 내에서 으쌰으쌰 힘 모아서 하는 일들이 많아진 것 같아요. 팬들한테도 구경시켜 주시고! 재밌고 좋습니다 >_<

 

이태양

 
 다리를 어떻게 간수하시나 싶게 길어요
윗 공기는 맑나요..?

 

김범수
강재민

 
불펜투수들 사진도 엄청 찍어두는데요.. 그래서 제 셔터박스가... (진짜 나가서 수리 맡겼어요 ˆᴗˆ) 그렇지만 중간불펜선수들도 꼭 열심히 기억하고 싶어서 어쩔 수 없어요. 전 늘 야구가 시간제한이 없는 스포츠라는 데에서 매력과 잔인함을 함께 느낍니다. 투수가 혼자 싸우는 것 같은 느낌이 들면 기분이 이상해지기도 하고요. 제가 만약 막 엄청 투수만 좋아하는 사람이었으면 야구 덕질 더 힘들게 했을 것 같타요. 가끔 마운드 달려나가서 끌고 오고 싶어질 듯🥹


 

문동주


팀 시즌 첫 승, 동주선수 시즌 첫 승 다 이룬 날! 참 복덩이 선수예요.. 앞에 놓인 연패가 부담스럽지 않았냐는 말엔 자신 몫의 경기에 더 신경 쓰려 한다고 씩씩하게 답하고 실제 경기력으로도 보여주는 한가위선물세트 같은 아이•• 아직도 자주 말하잖아요. 어떻게이렇게기특하고멋진선수가우리팀에왔지진짜감사합니다. 전 동주선수 보면 시즌 초에 160.1km 던진 뒤에 수베로 감독님이 했던 코멘트가 계속 생각나요.
 


 
정말 많은 것들이, 이 사람이 품은 미래가 설명된 것 같았어요. 당시엔 복귀하고 난 뒤여서 더더욱 그랬고요. 이제는 160.1km 말고도 사람들한테 알려주고 싶은 장점들이 더 많아져서 속도에만 주목하는 게 아쉬운 상태예요~! 동주가 데뷔 시즌을 본인의 기대, 남들의 기대보다 못 미치는 수준으로 끝냈다고 생각하고(그렇지만 팬들은  잘했다고 생각했고 동주 등판 볼 때마다 진심으로 엄청 즐거웠다는 것 동주선수가 조금이라도 알아줬으면 좋겠습니다요.) 다음을 기약하면서 얼마나 열심히 노력했는지에 대해 알 수 있는 시즌이었어요.

 

김민우

 
이 사진의 포인트는 선발투수가 적힌 전광판이 피사체와 함께 걸쳐져 있다는 것에 있습니다. 민우선수 저기 지나갈 때 찍으려고 열심히 노력했어요. 이래서 야구장에서 매일 바쁜 것 같아요ㅠㅋㅋㅋㅋㅋ
 

 

최재훈 위니

 

마스코트+선수 조합 평화로워 보여서 좋아요. 그런 의미로 수리도 그라운드 열심히 돌아다녔으면 좋겠어요. 커다래서 안 되나? 그렇지만 귀엽잖아요🥹

 

한화이글스

 
Take my hand 〰️ 가장 두근거리는 순간! 드럼 소리에 심장 박동이 맞춰진다는 얘기 좋아해서 밴드사운드 들리면 심장 박동 체크해 보는데 야구장에선 심장 소리 체크할 겨를도 없이 어떡해 몇 번을 들어도 좋다~  ᷇࿀ ᷆  우왕 다들 나간다~~~~ 이러고 있기 바빠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노시환 오선진 정은원 김태연

 
보정하다가 바지들이 너무 제멋대로인 게 어이없고 같은 야구복도 이렇게 다양하게 제작될 수 있다는 게 신기해서 웃었어요 。。 🔒시환은원선수는 저거 갖다 버렸으면 좋겠서요.
 
 

이원석

 
외야수가 장비 가지런히 놓고 국민의례 하는 모습은 습관적으로 찍게 돼요. 해가 예쁘게 들었던 날이었던 기억이 있네요!

 

한화이글스

 
내야즈 파이팅 ( •̀ ω •́ )y
이번에도 다양한 거 많이 했으면~

 

채은성

 
이글스파크에서 처음 치신 홈런🥹 원정석은 해를 정면으로 다 받아야 해서 약간 고통스럽거든요? 그런데 헬멧에 닿은 빛이랑 좋아하시는 팬들 같이 담긴 거 보고 다음에도 이 구도에서 찍어야지… 하게 됐어요. 반짝반짝!
 
 

김민우

 
제가 원정석 앉은 이유.
제 취향 원탑 투구폼.
너무.. 멋있어요… ( ・ᴗ・̥̥̥ )
곰의 습격 같고
사냥 나온 것처럼 용맹하고
공작새가 깃 세워서 위협주는 것 같고

그만할게요.
올해는 아프지 마세요ㅜㅅㅜ
 
 

남지민

 
 공 돌돌돌 돌리는 습관 있는 선수들이 몇 있어요.
만두 빚는 것 같다고 생각하게 됨…..
 
 

노시환

 
아무래도 원정석 앉으면 상대팀 팬분들 계시니까 가끔 맘이 시리거든여… (한화팬인 티 안 내요! 유니폼도 안 입음! 그냥 원정팀 팬인척 조용히 야구만 봄!!! 홈팬이 원정 자리 가서 원정팀 욕하고 상처 주는 거 하지 맙시다!!!!) 근데 3루에 있으면 시환선수가 자꾸 이런 행동해서 혼자 ㅋ.... 이렇게 웃게 돼요ㅋㅋㅋㅋㅋ 쏠쏠한 위로•••

 

노시환

 
손 시릴 정도로 쌀쌀하던 봄야구 온도

 

문동주

 
동주선수 이 사진을 팬분들이 엄청 좋아해 주시더라고요?
멋있게 나와서 그런가 봐요!
 
 

문동주

 
그런데 전 위에 있는 사진보다 이렇게 장난칠 때 모습을 더 좋아해요ㅋㅋㅋㅋㅋ 멋진 거… 내가 아는 선수들은 짱 웃긴데……
 
 

문동주

 
2023년 데이터 보면 동주랑 시환만 한 트럭이라 혼자서 좀.. 다양하게 찍고 싶네…. 하곤 했는데 다시 생각해 보니까 둘이 너무 잘해서 어쩔 수 없는 일이었단 걸 깨달았어요.  유일하게 로테 제대로 도는 국내 선발과 부단히 홈런타점공장 돌리는 타자,,, 내년엔 손 보태는 선수들이 더더더 많아지길🎶 그런데 뭐… 정리하다 보니 다른 선수들도 많네요 (〃⌒▽⌒〃)ゝ 그냥 만난 사람을 모조리 찍고 있는 사람인 것임..
 
 

이원석

 
머리 잘리게 크롭 작업 안 하는데 이건 이런 느낌이 잘 어울릴 것 같은 사진이었어요. 그리고 저 핑크색 배트링 쓰는 타자들 좋아요 ჱ̒⸝⸝•̀֊•́⸝⸝)‪ 사진에 섞이면 포인트가 되거든요ㅋㅋㅋㅋㅋㅋㅋ 무게 따라 쓰는 건데 혼자 다들 핑크색 썼으면 좋겠다💭 이러고 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우리팀 원정 때도 배트링 챙겨다니는 거 좋아요!
 
 

박상언

 
포수랑 심판선생님이랑 친한 거 뭔가 따스해지는 것 같기도 하고... 동지애가 느껴지기도 하고... 존 제대로 안 봐주실 땐 밉지만 한 분이라도 다치면 다 그쪽으로 모여서 바로 챙기는 거랑 팔에 각자 번호 달려 있는 거, 1,3루 코너 판독하시다가 파울공 날아오면 익사이팅석에 있는 아이들 쪽으로 던져주시는 거 보면 심판 사회에 관심 생기고 맘이 따뜻해져요! 건강하셔요… 전 야구장 안에 있는 건 다 조아하나봐요..~^^

 

노시환

 
올해 경기 중에 시환선수 로박엠 목걸이 쪽에 공 간 적 있잖아요!! 그래서 목걸이 끊긴 날! 그때 엄청 식겁했는데 뭔가 영화 같기도 했어요. 그 있잖아요… 총 맞았는데 탄이 목걸이에 박혀서 사는 그런 얘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혼자 별 생각을 다 하네ㅠ 전 쟤가 시환선수 드라마에 한 건 한 것 같고 막 그럽니다… 제대로 기억 안 나는데 그날 이후로 더 잘한 것 같고••••ㅋㅋㅋㅋㅋㅋㅋ

 

이태양 이지안

 
이날 시환선수 단상인터뷰 하는데 뭔가 분위기가 어수선한 거예요. 피곤할수록 신경 시야가 좁아져서 주위에 뭐가 있는지 잘 모르는 채로 앞에 있는 시환선수만 열심히 찍고 있었는데 우연히 뒤를 확인했더니 쏘큐트가족이 외야 잔디를 구르고 있었어요🥹 이지안 사랑해 어머님 사랑해 이태양 건강해
 
 

채은성 오선진 김인환

 
 사랑하는 나른한 야구장

 

문현빈

 
평일이어야만 볼 수 있는 고요함이 좋아요.

 

김민우

 
 투수들 선 넘어 올라오는 거 언제쯤 안 설레지지…♡
이 사진은 뒤에 수리위니후디 걸려서 더 좋아요 ㄱㅇㅇ
 
 

오선진 정은원 채은성 노시환

 
은원시환선수는 심심하신지 바지를 자주 바꿨는데요…
바뀌는 것마다 쓰으으읍 하게 됐었어요…
.◠ ‿◠.
아니근데진짜. 바지 모양이 신기해요!!!! 첨봄.
 
 

오선진

 
유니폼 슬림핏 정석..!! 살 빼고 유지하신 핏 덕에 조거팬츠 유니폼도 잘 어울렸어요. 그리고 가끔 타격 전에 저렇게 배트 휘감듯이 몸 푸시는데 저 자세가 진짜 예뻤어요! 몸 언제 풀지.. 하면서 자주 기다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민우 박상언

 
투포수 만날 때 조명 걸린 사진 찍겠다고 열심히열심히 。。 평생 야구장 사진 찍는 일 하면서 살아야 하려나 봐요.. 너무 재밌어서 맘이 힘들어요ㅠㅋㅋㅋㅋㅋㅋ

 

노시환

 
타석에 있는 선수한테 집중하고 싶은데여.. 시환선수가 대기타석 들어오면 너무 요란법석해요.. 인공눈물 다 쓰고 포후석 쪽에 올려놓는데 그 근처에 앉아서 가까이에서 본 적 있거든요? 너무...너무 가까이 와서 당황스러웠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문현빈

 
 노랑 포인트 장비들이 딱 잘 어울렸어요!
이번에 나왔던 100안타md 알록달록 느낌이랑두 잘 맞고!
 
 

한화이글스

 
이 사람들이 뭐라고 모여서 얘기 나누는 것만 봐도 맘이 훈훈해지는지,,, 좋은 일 있는지 오늘은 컨디션 괜찮은지 확인하게 되는지,,, 웃는 거 보면 따라 웃게 되는지,,,

오늘 잘 칠까 궁금해서 이러는 걸까요? 이것도 있는 듯
 
 

문동주

 
 초록불펜장+노란글러브 색 조합이 좋은 사진
 저는 불꽃 달리기 전 기본 달 글러브를 제일 좋아했어요!
별 이유는 없고 그냥 온전히 노랑노랑한 게 귀여워서ㅋㅋㅋㅋ

 

한화이글스

 
혼자 뒤에서 하늘에 대고 파이팅 넣는 거 우연찮게 찍혔는데 되게 맘에 들어요! 현빈 흐뭇하게 지켜보는 정현선배님까지 마음 포근
 

문동주

이 날 의리선수랑 붙는 로테였는데 둘이 친해서 그런가 경기 전에 몸 풀 때 당장이라도 수다타임 가지고 싶어하는 것 같아가지고 웃겼어요. 몸 풀러 갈 때 갑자기 머리 위로 커다란 하트 날려가지고 허둥대다가 핀 다 날려먹었던 날ㅋㅋㅋㅋㅋㅋㅋㅋ 나중에 둘 만날 때 구경해 보세요. 동주가 하트 날리면 인자하게 받아주고 있어요. 이걸 만날 때마다 함.
 
 

문동주

 
 오프 동주
 

박정현

 
정현이도 그렇고 대주자, 대타로 경기 나서려고 앞에서 몸 푸는 선수들 보면 늘 마음으로 열심히 행운을 빌어주게 돼요. 꼭 잘하고 와~ 연습했던 거 멋있게 보여주고 와 (*•̀ᴗ•́*)و ̑̑  하고 있습니다. 잘 됐으면 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다들 잘 살자~~~!
 
 

장진혁

 
잘 나왔죠
 
 

강재민

 
재민선수 키킹도 멋있어요! 시원시원하게 들어가지고
 
 

채은성

 
 반짝이는 거 있으면 자동 반사로 찾아가서 찍게 되는 사람
 
 

이원석

 
딱 좋은 중견수 체격
잠실에서 멋있게 슬라이딩캐치 하던 거 딱 기억하잖아요~
 
 

정은원

 
야구선수들 폭신한 잔디밭에 맘껏 누울 수 있는 게 가장 부러워요. 그물 안에서 늘 부러워하고 있씀… 가끔 제가 한화이글스를 좋아하는 건지 야구장을 좋아하는 건지 헷갈리기도,

 

정은원 노시환

 
살벌하게 싸워서 총 4명의 사람이 저 둘의 눈치를 봤어요
1. 현빈 2. 진영 3. 도윤 4. 나
 
시답잖은 일일 것이 분명한데…


문현빈

 
이 날 평소랑 다른 느낌으로 생긴 거예요!! 뭐지 왜 다르지 하고 있는데 주변에서 앞머리 나와있다고 해서 깨달았어요ㅋㅋㅋㅋㅋ 더 어려 보였던 날!
 
 

최재훈

 
엔씨파크는 불펜장이 정말… 아름다워요 ദി ᷇ᵕ ᷆ )♡ 구장이 푸를수록 사진이 제 취향으로 나와서 창원 대구 파란 경기장 좋아하는데 엔팤 불펜장은 시릴 정도로 푸르러서 더 좋아요🥹 그런데 이글스파크는 더 주황색이었으면 좋겠어요 ㅎㅎ 새구장 색 궁금하다!

 

정우람

 
내가 만나본 가장 근사한 주장님 ♡.ᐟ 이젠 널리 퍼진 말이긴 하지만요.. 미디어데이 때 우리 팀 선수들이 곧 국대에 가장 많이 불려 갈 날이 올 거라고 단단한 어조로 말하시던 게 너무 좋아서 시즌 내내 품고 살았어요. 다른 사람들이 하는 우린 잘 될 거야 하는 말에 의심도 들고 기약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던 시기 즈음이었는데 청중 다 주목하는 자리에서 그렇게 말씀해 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위로가 됐다고 해야 할까, 실은 국제대회 진짜 좋아하는 사람 입장에서 한 명도 못 간 거 좀 슬펐거든요 :)…. 기사에서도 막… 🔫 … 미디어데이도 그런 질문 나올 것 같아서 틀 때부터 심기 불편한 채로 누가 못되게 질문하나 보자ㅡㅡ. 이러고 있었는데 세상에서 제일 멋있고 지혜롭고 든든한 답변을 해주시는 거 있죠…! 말하자면 끝도 없는데 멤버도 재작년에는 어린 사람들이 갔다가 올해는 베테랑들이 나간 것도 좋았고(그땐 어른이 너무 없었어요🫠) 이적한 은성선수 보고 있는 데서 그렇게 멋있게 대답해 준 것도 좋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끝도 없다… 하여튼 전 저 날 우람선수를 더 좋아하게 됐어요. 우람주장님 힘들게 하면 내가 주먹 날리겠다 다짐했잖아요 저•••

기량이 예전 같지 않고, 그래서 본인 운동 챙기기 바쁜 시기였을텐데 기꺼이 자리 맡아줘서 감사했어요. 선수로서의 우람도 늘 기대하고 있답니다! 예전처럼 승패를 당락 짓는 시간에 올라오는 선수가 아니어도 우람선수의 모든 여정이 멋있게만 느껴져요. 24년에도 꼭 마운드에서 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다릴게요!
 
 

산체스

 
산체스가 처음에 중간 투입으로 왔을 때 정식 엔트리에 안 들어서 덕아웃에 못 들어가니까 막 중앙 통로에서 경기 보고 있던 게 너~무 좋았어요. 첫 등판 전에 경기장에 노래 나오니까 리듬 타면서 즐기던 것도 재밌었고 어려울 때 합류해서 잘해 준 것도 좋았고…  (하다못해 전 이순철선생님이 산체스 습관 알려준 날도 재밌었어요. 왜냐면 진짜 상대가 알고 있다는 듯 치는 게 너무 흥미로웠거든요. 이거 얘기하다가 언제 엔씨팬 됐냐고 혼남. 아닙니다. i love eagles) 좋았던 거 열심히 파먹으면서 사는 사람이라 그래도 즐거운 기억이 많네요. 공략되던 거 보완 잘했으면 해요. 계약 축하해요! 잘해봅시다!
 
 

채은성

 
 이 날 멋있으셨음 .. ! 관념적 도시사람 같았달까요ㅋㅋㅋ
 
 

김주원 노시환

 
화제의 어색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분명 딴 데 보고 있었는데 저기서 엄청난 어색한 기운이 느껴져서 절로 구경하게 됐어요ㅋㅋㅋㅋ 곁눈질하면서 말하는 사람 + 주춤대는 뒷모습이 웃겨서 앉아서 한참 웃었어요. 항저우 갔다 오고 그래도 많이 친해졌던데 더 친해지길 바랍니다♡ 둘이 국제대회 매일매일매일 나가주길!! 항저우멤버들 너무 소중하고 좋았어요. 저 이마에 태극기 달고 살았자나요. 올해 국제대회 많아서 너무 즐거웠어요!

 

김기중

 
 앞서 던지던 선수가 다쳐서 급하게 올라가야 했던 개구리투수🐸 잘 던져주셨어요!! 내 좌완선발 김기중의 꿈 🥹! 파이팅!

 

한화이글스

 
파이팅 시간
 
 

권광민

 
이 날 광민선수 쓰리런인가 쳤었어요. 경기가 잔잔해서 산책이나 가볼까 하고 외야 걷고 있었는데 광민선수 홈런공이 날아와서 놀랐던 기억이ㅋㅋㅋㅋㅋㅋㅋ 외야에서 홈런 본 거 처음이라 신기했어요. 장타툴 빠이팅 |•’-‘•)و✧
 
 

채은성

 
은성선수 저 홀로그램 …? 선글라스랑 연습복 조합 좋아했습니다. 잘 어울려서•• 근데 경기 때 헬멧 쓰고 저거 쓰면 헬멧도 번쩍 선글라스도 번쩍이라 약간 웃겨요 ꉂꉂ(ᵔᗜᵔ*)

 

정은원 노시환

 
처음엔 둘이 징하게 붙어있는다 신기하네~ 했는데 이젠 사회 나와서 이런 인연을 찾았다는 게 대단하게 느껴지기도 해요. 오래오래 우리팀에서 잘 지내주어..🧡
 
 

노시환

 
덕매 가져가서 사인 받았어요 헤헤 뭐라고 해야하지 이 시점까지만 해도 한화선수 뉴스에 나오면 막 녹화해서 돌려보고(이젠 하도 나와서 그러려니 함) 덕매 찍으면 감동받으면서 다 사고(이젠 자주 나와서 익숙함) … 이랬던 때라ㅋㅋㅋㅋㅋㅋ 다크주황유니폼 덕매는 나왔으니까 이제 흰색회색유니폼 나와야 해요. 누가 또 나올래!!

사인 받고 남겨둔 메모 보면 엄청 신나하고 있어서 웃겨요 。。 올ㅋ 이래둠ㅋㅋㅋㅋㅋ 은원동주뉴시환표지에는 언제 받지..


전 기분 좋으면 직관도 이렇게 다 기록해 둬요 ꉂꉂ(ᵔᗜᵔ*) 글로 안 남겨두면 기억 날아가는 게 싫어서••• 그래서 재밌는 일들은 꼬박꼬박 모아놔요 .ᐟ 프로필에서 좋아, 재밌다, 감동 이런 거 쳐서 올렸던 글 확인하면서 혼자 자주 즐거워 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메모도 한가득이에요 아주


이런 거 써져 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짱이 아닙니다…
저 빼고 짱이라고 하세요…..


노시환

 
눈이 빤짝 〰️ 환대받는 사진들은 늘 좋아요
겹치는 손들도 좋고 다 웃고 있는 것도 좋고

 

이진영

 
이거 잘 나왔어요!
헬멧 모양 선수 플레이 특성 따라 다른 것두 재밌어요
 
 

이민준

 
캡모자+글러브+목걸이 움직임 조합이 좋은 사진.
민준도 파이팅!!!! 
 

문동주



이 때 동주선수 투구 수로 9이닝까지 던진다 만다 하는 걸 한참 뒤에 깨달았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우왕 경기 진짜 빠르다~ 짱이다~ 하고 있는데 주변에서 웅성거리는 게 점점 커지는 거예요… 보드 확인해 보니까 엄청 잘 던지고 있어서 놀랐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과적으론 더 던질 수 있는 상황에서 내려온 거라 쪼끔 아쉽긴 하지만 다음에 깰 퀘스트 남겨놓은 걸로 치죠~!


문동주

 
제가 올해 찍은 동주 사진 중에 제일 동주 같은 사진.. 쨍알쨍알~ 색감도 진짜 맘에 들어요! 초록잔디+파란잠바+아이싱티주황포인트 ~.~ 유니폼 입은 사진 위주로 좋아하는데 이건 볼수록 좋아요!
 
 

한승주

 
우투 그립 보이는 구도라 좋았어요!
등번호 가득 나온 사진 … ♡
 
 

정은원

 
왜 우취 안 되냐며ㅋㅋㅋㅋ 경기 시작해야 하는데 선수들 파업 장난 아녔다니까요ㅋㅋㅋㅋㅋ 다들 믿기 싫어함. 이 사람들 최대한 버텨보려고 덕아웃 지붕 아래서 나오질 않았어요. 왜냐면 비도 꽤 왔고 상대가 페디선수이기도 했고.... 저도 처음엔 여기까지 왔는데 우취 안 됐으면ㅠㅠ 하다가 나가서 헛스윙 거하게 하고 돌아오는 선수들 보면서 어 음~... 큰일 났네 하고 있긴 했어요.
 
 

한승주

 
비를 몰고 다니시는 분,,, 저 승주선수 등판 날에 직관 가서 비 본 거 한 4-5번 돼요ㅋㅋㅋㅋㅋㅋ 유독 비가 많이 온 시즌이기도 했는데 선발일 때도 불펜일 때도 그의 투구엔 늘 비가 함께 했던 것 같은 느낌...

 

이도윤

 
야구선수들 비 오면 덕아웃에서 비 구경하고 있는 것도 부러워요,,, 좋을 듯🥹 무던하게 사는데 유일하게 야구 관련해서만 질투해요. 나도 그라운드 나도 더그아웃 나도 동료아기구경
 
 

문현빈 문동주

 
문문즈 우천취소 사건 ꉂꉂ(ᵔᗜᵔ*)
비 온다고 유니폼 뒤집어쓰고 시야 포기한 형 델다 주는 동생
가끔 누가 형이고 동생인지 헷갈려요
 
 

 
하나 둘 셋 파이팅🎶

 

한승혁

 
성실한 선수인 거 잘 알고 있으니까요💪🏻
 
 

노시환

 
스프레이 뿌리고 / 은성선배님 쪽으로 던진 뒤에 / 스윙하고 나가기. 제가 날개 헬멧 다음으로 집착하는 게 있는데요。。 저 헬멧 챙 아래 100% 써둔 거 좋아해요. 날개는 독수리 날개 같아서 좋고 백퍼센트는 시환이 같아서 잘 어울려요! 유광 헬멧으로 바꾼 뒤에는 글자 안 써놓은 것 같아서 아쉬웠어요 >_<
 

정은원
김인환

전광판 배경으로 걸리게 찍기! 더위 먹으면 꺼지고..^^ 멈추고,,.. 다른 구장에 비해서 낡디 낡았지만… 이렇게 걸쳐서 찍으면 예쁘더라고요! 색이 알록달록💫

 
 

노시환

 
해캐 멘트가 좋았어요. 시환선수는 이제 바람의 방향 같은 건 필요 없는 사람이라고.. 바람을 가르는 홈런을 치는 타자!
 
 

정은원

 
◜◡◝… 이 날 몸 푸는데 아기꼬마가 엄청 크게(목청 진짜 좋았음) 정은원 선수!!!! 오늘 홈런 쳐주세요!!!!! 이걸 계속 말했어요ㅋㅋㅋㅋㅋㅋㅋ 귀여웠는데 이걸 엄청 다 들리게 하니까 괜히 제 맘이 덜컹거리고… 어떡하지… 이 생각 들고 우렁찬 아가야..🥹 이러게 되고.. 은원선수가 애기 보면서 저렇게 웃어주는데 혼자 쫌 고통스러웠단 말이에요? 딱 고민 많이 하는 시기 같아 보였을 때라 그랬어요.


정은원

 
근데 저러고 홈런을 쳐버렸다니까요!!! 모든 게 꿈같았고••• 넘어갔을 때부터 다이아몬드 한 바퀴 돌 동안 사람이 울컥한 모습이 딱 보이는데 앉아서도 애기가 외치던 목소리가 귀에 재생되면서 막 맘이 울렁~.. 동료나 팬들이나 이 시기의 은원을 아니까 다 토닥이는데 그거 보고 알럽마팀알럽마크루 이 상태 돼서 눈 촉촉한 채로 야구 봤어요🫠 이 과정을 처음부터 다 봐서 그런가 그냥..그냥.. 되게 좋았던 날이에요. 은원선수에게도 그런 날이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매일이 이 날 같을 순 없겠지만 이런 날이 자주 생겼으면 좋겠어요. 잘할 수 있는 사람이니까! 야구 인생은 기니까~
 
 

노시환 닉 윌리엄스

 
 아름다운 홈런 세레머니들
 
 

문동주

 
7연승을 이끈 마지막 1차 지명

딱 이상 속 야구선수처럼 나와서 볼수록 좋아지는 사진이에요
ㄴ 그게 뭔데
 
 

이도윤

 
올해 멋있게 뛰어준 도윤선수 ♡ 내년에도 꼭 오래 볼 수 있었으면 해요. 누구의 대신이라서 중요한 자원이 아니고 그냥 늘 잘 됐으면 하는 선수였으니까 24년에도 파이팅👊🏻👊🏻👊🏻

작년에 직관 끝나고 옆에 도윤선수 지나가시길래 어 도윤선수다..하고 보냈는데 다른 분들이 사인 받으시길래 신나서 슬쩍 끼어 클래퍼에 사인 받았어요. 받고 돌아가다 보니 뭔가 사진도 같이 찍고 싶은 거예요? 그래서 다시 가서 사진도 찍었잖아요 (〃⌒▽⌒〃)ゝ 전부터 하고 싶었던 말 다 말해드렸었어요. 수비 나오실 때마다 든든하다!!! 작전수행 잘하시는 것도 최고다!!! 앞으로도 기대하겠다!!ㅋㅋㅋㅋㅋ 갑자기 용기 생겨가지고 열심히 말함ㅋㅋㅋㅋㅋㅋ 와중에 저한테 먼저 사진 찍으라고 말해주셨던 분들이 알고 보니까 도윤선수 지인이셨어요 허허 제 칭찬쇼 구경하심


채은성 노시환

 
아빠랑 아들 같은 둘 사이 ~~ 본인 야구만 하는 사람 많고, 챙겨준다 해도 이렇게까지 많은 도움을 주실 줄은 몰랐는데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팀에 건강함을 불어넣어 주신 것 같아서 늘 멋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우람선수도 그렇고 은성선수도 그렇고 다른 것들까지 넓게 신경 쓰다 보면 더 힘들었을 텐데 든든히 자리 지켜주셔서 좋았습니다 ദി ᷇ᵕ ᷆ )♡ 내년엔 적응 더 편하게 하셔서 야구도 마음만큼 풀렸으면 해요 .ᐟ 선수로서도 엄청 빛나는 분이니까요!

 

정은원

 
실수 본인이 깔끔히 만회한 뒤 이닝 무실점으로 끝나니까 포효하면서 들어가던 사람~ 8연승 동안엔 참 다양한 선수들이 활약해 줬던 것 같아요.
 
 

김인환
노시환

 
라이온즈파크랑 챔피언스필드는 원정 자리에서 보면 저 틈으로 꼭 빛이 새어 들어와요! 빛 이용해서 찍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늘 했는데 딱 성공해서 좋았어요 ◠‿◠ (빛이 있을 때 선수가 지나가 줘야 하는 거라 타이밍 안 맞을까 봐 두근거렸씀.)
 
 

노시환

 
홈런을 하도 치니 점점 쇼맨십도 늘어가던 친구 •‿•
전 하트 날리기가 제일 좋았어요 🫶🏻

 

한화이글스

 
8연승 때 팬들한테 인사드리는 거 뒤에서 찍겠다고ㅋㅋㅋㅋㅋ 홈팀 자리 가서 대기했어요.. 너무 찍고 싶은 장면이었어서 지친 몸을 이끌고 움직였답니다. 이쯤 되면 그냥 제 촬영 후기 이런 글 같은데ㅋㅋㅋㅋㅋ 가서 찍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ʚ̴̶̷̆ ̯ʚ̴̶̷̆⸝⸝ 팬분들 너무 행복해 보이지 않나요ㅠㅠ 박수 보내는 거 봐도 봐도 좋아요🧡


감동받다가 인터뷰도 찍어야겠다 싶어져서ㅋㅋㅋㅋㅋㅋㅋㅋ 홈 쪽에서 원정 쪽으로 나가는 사람들 사이를 헤쳐가며 열심히 가는데 중앙에서 윤이를 딱 마주쳤어요. 숨 차고 정신이 하나도 없는 와중에 윤이가 딱 보이니까 순간 헐어떡해너무반갑다… 이 상태 돼서 우리 잠깐 같이 셀카 찍으면 안 될까🥹🥹 하는 눈으로 다가갔는데 윤이가 엄마 먼저 계단 위로 올라간 걸 딱 확인하더니
 

채윤!🧡🐤

 
저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계단으로 데려가서 올려다 주라는 식으로 손을 잡았어요🥹 전 조심스러워서 어..어 계단..? 올려..…? 이러고 있는데 야무진 우리 윤이… 냅다 제 약지랑 새끼손가락 잡고 열심히 계단을 올랐답니다.. 손에 잡혔던 느낌이 아직도 생생해요. 상상초월 귀여움……. 전 올해 운 좋게 윤이 지안이 로리 레나타 이준이 나율이 다 봤어요. 참 만족스러운 한해였씁니다. 자꾸 까먹고 키즈데이 예매 안 해가지고 몇 번 못 간 건 슬펐어요. 아이들 많은 야구장 진~~~짜 좋아해가지구… 저 제가 갔던 키즈데이 아기들 하도 찍어서 사진도 다 줄 수 있는데 어떻게 연락할 방법이 없네요 ⸝⸝ʚ̴̶̷̆ ̯ʚ̴̶̷̆⸝⸝ 

 

정은원

 
오랜만에 인터뷰한다고 떨려했던 🙂
 
 

노시환


웃는 거 !
 
 

최재훈

 
포수 공 던지기 전에 글러브 앞에 두고 몸 젖히는 모양새 좋아라 합니다. 총 같기도 하고… 앉아서 잘 던지는 거 신기하기도 하고
 
 

이도윤 노시환

 
이날 빙수 퍼먹으면서 야구 보고 있었는데 자기가 공 잡겠다고 신호 엄청 열심히 줘놓고선 마지막에 형이 잡아! 하고 쑉 피하길래 급하게 들어서 찍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생각해도 웃김ㅠ 도윤만 심장 철렁해선 저렇게 한참 앉아있고 시환 혼자 우헤헤 하면서 걸어 나오는데 내가 다 약 올랐다고요ㅋㅋㅋㅋㅋㅋㅋ
 
 

문동주

 
애교바가지 문동주학생
 

오선진


견제할 때마다 어른 힘들게 하지 말아 주세요.. 이러고 있었어요 


오선진

 
틈날 때마다 쪼그려 앉아있는 거 남일 같지 않았던


문현빈 윤영철

 
둘 만나는 거 찍으러 가면서 만들어야지〰️ 했던 거
만날 때마다 마주 보고 웃는 귀여운 청대모임🎵

 

박상언

 
길쭉길쭉 포수
 
 

정은원

 
테이블세터들 헬멧 가슴에 대고 국민의례 하는 거 좋다고...
 
 

노시환

 
날개 헬멧 ଘ8ଓ

 

문동주

 
팬들 파이팅 소리에 웃기
동그랗게 나왔어요 동글동글
 
 

문동주

 
화정초 아기들도 응원 오고 친구들도 왔다던 날~ 애기들이 짹짹거리면서 응원 날리니까 힘차게 받아주고 아버님이랑도 인사👋🏻

 

문동주 김도영

 
프로 지명 전부터 둘이 프로에서 만나게 되면 꼭 찍고 싶었던 사진! 데뷔 첫 해에는 못 만났는데 2년 차 때 만난 친구들 ჱ̒⸝⸝•̀֊•́⸝⸝)‪

문동주 잘했다! 짱!!!!🧡 웃긴 점… 동주한테만 초점 맞추려고 의도한 거 아닌데 무의식 중에 싹 동주 위주로만 포커싱 해놨던데요… 우리 눈엔 너만 보여 무드 ㅋㅎ

이 날 차분하게 하려고 유독 더 노력하는 것 같기도 했고… 후반에 아쉽게 무승부 된 경기여서 약간~ 슬펐는데 블론된 뒤에 팀 선수들 슬금슬금 동주 옆에 붙어있어 주는 거 보면서 맘 다잡구 나왔어요. 선수한테 이 경기가 어떤 의미였을지 굳이 생각 안 하려고 했으나 나중에 인터뷰 한 거보니까 하하….. 그 영상 깊이 파묻어두기로 했어요. 거짓말 안 치고 틀 때마다 맘이 이상하잖아요 휴
 
 

김규연

 
규연선수 체격이 이 정도 아니었던 것 같은데 웨이트를 열심히 했나봐요~~~! 성격도 더 씩씩해지고 덩치도 커졌어요. 유이삼 친구들(승주규연기중)은 하나같이 다 굉장히 씩씩해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운드에서 공을 뒤도 없이 던진달까ㅋㅋㅋㅋㅋ 그래서 보고 있으면 웃기기도 하고 속 시원하기도 하고

 

문동주

 
 •᷅ө•᷄
 
 

오선진

 
분홍하트 스티커 보이면 반가웠어요 💕

 

박상원

 
잘 나오시지 않았어요? 볕이 딱 예뻤어요. 최고의 조명 자연광 ꉂꉂ(ᵔᗜᵔ*) 한참 사인해 주시다 가셨던 날
 
 

문현빈 이도윤

 
이거 맘에 들어요.. 자그마한 느낌도 살고 오손도손한 느낌도 있어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정 영원히,,,, 스캠 때 잘 지내던 거 너무 보기 좋았어요🥹!!!! 동생들 편하게(맞나.) 해주는 형


이진영 노시환

 
저 이거 머리 감싼 다음에 뒤 돈 채로 올려지는 것까진 경험해 봤거든요? 이건 시원해요! 근데 저렇게 안겨서 들려지는 치료는 처음 봤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즌 내내 미신처럼 계속한 거ㅋㅋㅋㅋㅋ 진영선수 고생 많았습니다 ◠‿◠!
 

이태양

 
돌아와서 다시 맡게 된 선발 보직 첫날. 불펜도 잘해주시긴 했지만 어쩔 수 없이 계속 불규칙하게+많이 던지셔서 차라리 선발로 길게 던져주셨으면 좋겠다~ 했는데 맡아서 바로 선발 첫 승 하신 거 좋았어요👍🏻 인터뷰도 재밌었고ㅋㅋㅋㅋㅋㅋㅋ
 

노시환 손아섭

 
노시환이랑 친하면 좋은 점 : 무료 재롱잔치 1열 관람 가능
 

노시환

 
우리 팀에 천재 타자가 있대…………. 다른 타자 레전드들은 흐릿하게 기억해도 노시환 성장기는 내가 너 데뷔할 때부터 봤어~~~~~~~! 하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가 시즌 내내 유독 다 그 얘가 이렇게 장성하다니… 이런 분위기여서 웃겼어요. 뭐 잘할 때마다 너,, 너 그때..! 이러고 kbo 최고의 타자가 될~ 이 지명 멘트 엄청 뜨고 
 

김범수

 
한화이글스 좌완투수 얘기 나오면 몰래 눈물 훔치는 저예요…. 늘 고생 많으십니다… 글러브 모양 바꿔서 그런가 수호천사 졸라맨 작아진 것두 귀여웠어요 >_< 그리고 매년 와플칸 가려고 시도 중인데 대전 가면 계속 야구장으로만 직행해서 못 갔어요. 담에 꼭 가봐야지!!!! 갑자기 와플칸토크

 

박상원 최재훈

 
올해의 세이브 조합! 롤모델이 자리 지켜줬던 만큼 상원선수도 오래오래 파이팅!!! 그리고 재훈선수 나이 대신 먹어줄 사람 구할게요. 우승포수 해야 함.
 
 

이도윤


도윤선수 인터뷰 열심히 구경햇서요. 이 날 수비를 엄청 잘해서 투수들이 엄청 고마워했던 기억이 대충 납니다. 저도 박수 엄청 쳤어요👍🏻 딴말인데 다이나핏 헤어밴드 예쁘지 않아요? 저거랑 나이키, 스파이더 야구용품 차고 있으면 유니폼이랑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어서인지 찍을 때도 더 재밌게 찍어요. 작년 시환선수 장비 싹 스파이더일 때 좋아했어요 (〃⌒▽⌒〃)ゝ


이도윤

 
 인터뷰 끝나고 기다렸던 팬분들 사인 다 해드리기!!! 좋은 사람,,

 

정은원

 
(팬분이 노트 못 받으셔서 5번 넘게 던져드리는 중이긴 하지만) 올려다보는 모습이 좋아서 찍게 되는 자리
 
 

이충호

 
해마다 한두 번씩 만나는데 안부인사 하는 것 같고 정겨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 지내고 계셨구나~ 하게 됩니다. 규연선수랑 같이 콜업 됐었는데 잘 막고 덕아웃 들어갈 때 엄청 좋아하던 표정들이 계속 생각나요 👍🏻
 
 

박상언

 
웃을 때랑 안 웃을 때 인상 차이가 가장 큰 선수!라고 생각해요. 포수마스크 쓰고 있을 때는 날카로운데 웃으면 설치류..쿼카..엄청 해맑은..
 
 

문동주

 
잔디가 꽉 차 있는 사진

 

최재훈

 
 인조잔디 깔려 있는 불펜장 분위기 좋아요 ♡ 초록초록

 

박상언 최재훈

 
선배님 말 잘 듣고 있는 거 맞냐며. 이 날도 볕이 예뻤어서 찍을 때 기분 좋았어요. 공 받고 틈나서 쉴 동안에 평화롭게 담소 나누던 포수조 🎶 전 투수조 야수조 포수조 중에 어느 팀 들어갈래 하면 포수조 들어가고 싶어요. 왜냐면 포수들 성격이 제일 재밌거든요ㅎㅎ 재훈선수랑 같은 팀 하고 싶어요…. 여름에 분명 못 살겠다 싶을 정도로 더웠는데 이제 와서 사진 보고 있자니 다 좋았던 추억 같고…◠‿◠
 
 

소크라테스 문현빈

 
소크라테스선수 옆에 도윤 현빈 서 있을 때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작아가지고 웃게 돼요ㅋㅋㅋㅋㅋㅋ 조그만 내야즈… 아웃이라며 잔뜩 억울한 상태로 신호 보냈는데 세잎이었던 걸로 기억해요. 세상에서 제일 억울해 하길래 속았잖아요 나

 

문동주


이거 아끼는 사진!!! 이것도 제가 생각하는 동주선수 이미지랑 비슷해서요~ 자세나 표정도 생동감 있어서 좋아요 ꒰❀ᵕ༚ᵕ꒱

 

 
고생 장난아녔던 커피차와 홈런포카 수령 프로젝트ㅎㅎ.. 안 하고 살던 일 오랜만에 하려니까 힘들더라고요. 그래도 커피 진짜 맛있었구 포카도 받아서 서랍 안에 잘 넣어뒀어요ㅋㅋㅋㅋㅋ(이럴 거면서 왜 갖고 싶은 건지) 최고라고 덕분에 즐겁다고 한마디라도 하려고 속으로 열심히 다짐하고 갔는데 가까이 가자마자 혼자 당황해서 가만히 쳐다보다 빠져나왔어요ㅋㅋㅋㅋ 바보같음~!

 

노시환

 
셔터가 좇은 데에 사랑이 있어요ㅋㅋㅋㅋ
스윙 사진 진짜 많음ㅠㅋㅋㅋㅋㅋ
 
 

허관회

 
관회선수가 이글스티비 나와서 이황선수랑 합 맞췄던 얘기 들려주셨던 거 좋아서 주기적으로 돌려봐요. 투수 이야기는 그래도 자주 들을 수 있는데 포수 얘기는 들을 기회가 잘 없단 말이에요? 포수 입장에선 이황이 공이 어땠고, 원랜 투수가 하자는 대로 하는 편인데 그땐 나한테 확신이 있었다! 이런 얘기를 신나서 막 하시는데 그게 정말 멋져보였어요. 나도 같이 신나고 더 잘 됐으면 좋겠다 생각하게 되고!

 

이도윤 문현빈

 
사이좋은 단신듀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윤선수가 직접 이렇게 말한 거 너무 웃겨요ㅋㅋㅋㅋㅋ 저 전에 로사도코치님이랑 케네디코치님 한국이름 지어주시던 옾더그도 이 사람 천재잖아!!! 하면서 봤다니까요ㅋㅋㅋㅋ

 

이도윤


아웃시키고도 수비 동작 맘에 안 들어서 한참 곱씹던 모범생 유격수👍🏻
 

채은성 노시환

 
시환선수 컨디션 안 좋아 보이길래 안 풀리나보다~ 하고 있었는데 바로 눈치채고 맨 앞에 나와서 환기시켜주는 거 보고 나도 인생에서 저런 사수 만나고 싶다… 이 생각했어요ㅋㅋㅋㅋㅋㅋㅋ 뭔지 알아요??!! 전 은성선수처럼 눈이 뒤에도 달려서 감각적이면서 본인 일 진짜 잘해서 긴장 딱 하게 하는 선배가 좋아요. 배워갈 게 진짜 많단 말이에요! 좋은 선배 근처에 두는 거 복 받은 일이니까 다들 잘 배웠으면 좋겠어요.

 

한승주

 
 야구장이 고요한 몇 안 되는 시간
 
 

이원석

 
달리는 야구 진짜 사랑해요🥹!!! 이 날 원석선수 엄청 잘 달리셨는데 내내 속 시원했어요. 22년도 결산 영상에 원석선수가 헤드퍼스트슬라이딩 하는 장면 넣었었는데요, 다칠 수 있는 거 알면서도 간절해지는 마음이 얼마나 대단한지 조금은 알 것 같아서 그랬었어요. 근데 안 하는 게 가장 현명한 거 알죠….. 다쳐요🫠 건강야구 제일 중요
 
 

최인호 문현빈


형 간신히 들기
이거 진짜 시원해요!

 

김인환 문현빈


이 사진 평화로워 보여서 좋아해요.. 생각해 봤는데 인환선수가 끼면 사진 분위기가 다 평화~온화해지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준우 노시환

 
아섭 선배님이랑은 만나면 매일 춤추고 있고 준우선배님이랑 만나면 매일 혼나고 있어요. 두 분 다 귀여워하시는 것 같긴 합니다.

 

이지안🌷🌸🌺🪷

 
나의 봄 나의 벚꽃 아기천사..🥹🪽💗


이태양

 
 주황색 초록색 조합이 제일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노시환

 
잘 풀렸으면 좋겠다는 것까진 이뤄졌으니까 꾸준하고 싶다는 바람까지 이뤄지는 24년이 되길 바라요. 훨훨 날아요🪽
 
 

박준영

 
서산야구장에 1년에 한 번이라도 꼭 가고 싶은 사람이라 언제 가지.. 고민하고 있었는데 준영로테라길래 겸사겸사 몸 일으켜 다녀왔어요. 서산 참 가기 힘든 곳인데요… 그래도 고요한 야구장 포기할 수 없어요 (~˘▾˘)~ 우리 팀 선수들 다 잘 있나 궁금하기도 하고요!


박준영

 
작면엔 중계 있을 때 와서 사람이 꽤 있었는데 이 날은 엄청 조용해서 살랑바람 즐기면서 평화롭게 봤어요. 파울공에 자꾸 놀라서 민망하긴 했지만….ㅎㅎ 서산 특유의 빛이 사진에도 만족스럽게 담겨서 아마 평생 기억에 남을 것 같은 날이에요! 이틀 동안 서산에서 야구 봤는데 너무 좋았어요🥹 제가 서산 주민이었으면 모든 일을 야구장 출석해서 했을 것 같아요. 노트북 손댈 일 있으면 카페 나가는 것처럼 여기 나올 듯 ㅋㅎ 그리고 서산 숙소에서 먹었던 타코야끼가 진짜 맛있었어요... 주기적으로 생각나서 내년에도 가야 할 것 같습니다.

 

김기중


볼보이친구들 만족도 진짜 높아 보여서 자꾸 헛웃음 났어요ㅋㅋㅋㅋㅋㅋ 보면서 그렇게 즐겁나… 좋니… 이거 무한반복했음.. 파울공 잡아다 아래로 전해줄 때도 꺄르르꺄르르 주머니에 있는 과자 빼서 아래로 배달해 주고ㅋㅋㅋㅋㅋㅋ 저도 같이 놀고 싶었잖아요 ꉂꉂ(ᵔᗜᵔ*)

김예준

 
아니 예준이가 너무 많이 자라 있는 거예요..!!! 찍으면서도 너 주머니에서 선글라스 꺼내서 춤추던 학생이 언제 이렇게 컸어..? 이랬어요ㅋㅋㅋㅋㅋㅋ 군대에서 잘 지내고 있나요..?

 

이민준

 
서산에서 마주하는 해는 유독 노랗고 진해요. 여기 있으면 다른 건 다 가짜여름 같음ㅠㅋㅋㅋㅋ
 
 

박정현

 
반가웠어요~~! 정현선수는 스윙할 때마다 몸이 부서질 것 같이 돌려서 찍을 때 재밌어요. 상무 파이팅!!! 쓰다 보니 느끼는 건데 뭐 다들 군대 가 있네 ◠‿◠ 군대를 보내도 보내도 끝이 없어요 이거 왜죠.
 
 

안진


첫 날엔 못 보고 이틀째에 진 선수 봤는데 이 날은 투수 리드가 맘처럼 안 되는 것처럼 보였어요. 계속 실점하는 상황이었거든요. 그런데 투수 앞에서는 티를 하나도 안 내더라고요. 차분하게 안정시켜준 뒤에 돌아서서 숨 내쉬는데 이런 순간이 포수를 가장 잘 나타내는 순간 같기도 하고.. 이래서 포수 좋아하는구나 싶어졌어요. 포수들의 책임감이 좋아요.

 

정이황

 
작년엔 서산 가면서 재민선수 투구가 가장 궁금했고 올해는 이황선수 투구가 제일 궁금했는데, 운 좋게 볼 수 있었어요! 동주나 준영이 같은 경우엔 키 크면서 덩치도 있어서 그런가 보다 하게 되는데 이황선수는 키는 엄청 큰데 호리호리한 느낌이 강해서 홍학..?같다..? 엄청 길다 이렇게 생각했던 기억이 있어요ㅋㅋㅋㅋㅋ 마저 잘 다듬어서 대전에서도 멋진 모습 보여주시길 .ᐟ.ᐟ.ᐟ
 
 

김석훈
성지훈

 
치고바꼬 찾으러 산책 나섰다가 2경기장에서도 경기하고 있길래 겸사겸사 가보자~ 해서 가는 길에 본 선수들이에요. 되게 청춘이더라…. 그냥 둘이 공 던지는 걸로 왜 이러냐고요? 멀리서 보면 다 아름다워 보이는 거예요 ^.^!! ㅋㅋㅋㅋㅋㅋ 좋아 보였어요…
 

 
서산 가는 길에 택시 기사님이 들려주신 얘기 때문인가… 이젠 서산 친구들 생각하면 머리에서 antifreeze가 자동으로 재생돼요. 다같이 이 노래 가사처럼 살아냈으면 좋겠어요. 나도 저 사람들도 선생님들도!
 

 
강아지 손님! 서산은 따로 반려동물데이 안 해도 아기들이 그냥 놀러 갈 수 있는 곳이에요ㅋㅋㅋㅋ 선수들도 오가면서 앞에 서서 한참 예뻐하고 너무 평화로움 ˆᴗˆ 다들 서산 많이 가세요. 퓨처스 야구도 다양한 매력이 있답니다. -서산 바이럴-


중계도 점점 많이 해주고 우리 팀은 이글스티비가 중계해 줄 때도 있으니까 같이 봐요😋

 

윤산흠


여전한 눈웃음  ᷇ᵕ ᷆ 보고 싶었다구요~~~! 흰색 아이싱티 진짜 잘 어울리더라!!!! 대전 가면 매일 늦게 입장하느라 흰 아이싱티 못 봐서(찍고 싶었음) 슬펐는데 산흠 덕에 많이 봤어요! 다들 밝은 거 입어주실 수 있는지,.

 

류희운
장운호
장지승(의 얼굴 스티커가 붙은 헬멧 귀엽)


서산 갔다 오기 잘했다는 생각이 가장 들 땐 다음 해부턴 볼 수 없다는 소식이 들릴 때인 것 같아요. 지킨 자리가 1군이든 2군이든 팀의 일원으로서 뛰다 가는 거고, 누구든 잘 풀리길 바라는 마음이 늘 있었어서 열심히 뛰는 모습 한 번이라도 보고 와서 다행이다~ 생각하게 됩니다. 잘 사셨으면 해요. 등판하고 타석에 드러선 덕에 찍을 수 있어서 좋았고 반가웠어요!
 

이도윤 채은성 윤산흠

 
독수리한마당 장소가 실내인데다 카메라도 너무 오랜만에 들어서 설정 미스로 싹 날렸지만,,, 잘 어울렸어요! 내년엔 이글스파크에서 합시다…🥹🥹🥹🥹 마지막이니 많이 거닐게 풀어놔 줬으면 좋겠어요.

 

노시환


홈런왕 멜뮤 뺨치는 무대 세트에 서다. 밴드라이브에 노래를 하다. 노래도 더 는 것 같다. 조명이랑 리프트에 1차 당황하고 익숙한 가죽자켓이 웃겨서 한참 킥킥거렸어요ㅠ 쇼맨십 기가 막혀서 진짜 가수 초청한 줄ㅋㅋㅋㅋㅋㅋ 독마 내내 약간 웃다가 잠들 뻔하다가 황당해하다가 저게 뭔데? 하다가 박수치라고? 알겠어요 열심히 칠게요 이거 반복했어요. 무대 위에서 하는 게 너무 길어져가지고 단 거 탈탈 털어 넣고 있었씁니다. 신인들 아마존(이거 맞나요)이랑 현빈이 애상 때 뭐 나 막냇동생 재롱잔치 구경 온 사람처럼 함박웃음 내보였어요. 제 픽 베스트 공연들💓

 

최이준🌱🌿🍃🐾

 
귀여운 이준아 야구장 자주 와 ♡.ᐟ
이준이는 좀 컸어도 여전히 강아지풀 같고 귀엽냐ㅠㅠ
 
 

정은원 주현상
산체스 김민우
김범수 이태양
문동주 최재훈
박준영 이민준
박정현 박상언

 
알록달록 글러브 사진들
어딘가에 더 있을 텐데…
 
 
 
 
 
 
 

[ 📸 ]

 
 

 
 
이번에 찍어둔 게 너무 많아서 고르기 너무 어려웠어요....
  올해는 이 사진들 고를래요 ~ !
제가 올해 가장 좋아한 사진들이에요 >_<
선생님들은 무슨 사진이 좋으셨는지 궁금하네요.



이번 해도 감사했습니다. 1년 내내 이런 존재셨어요. 좋다고 해주시면 기름칠 안된 로봇처럼 삐걱거리면서 투박한 답변이나 보내드렸어서 매번 맘에 걸렸어요 (〃⌒▽⌒〃)ゝ… 자주 감사했습니다. 24년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요☘️🍀



기나긴 23시즌 결산 읽느라 고생하셨어요.
사랑합니다🧡 야구장에서 뵈어요 .ᐟ